마곡맛집 추천 ‘서울식물원’ & ‘봉이밥’ & ‘서울아트센터’

2024. 1. 14. 21:23걸어보까나

728x90
반응형
SMALL

 

 

오늘은 마곡으로 걸어보까나~

 

날씨 다시 따뜻해지고 있어서

추워지기 전에 호다닥 식물원을 갔다왔어요.

 

대표적인 서울 식물원은

마곡에 위치해있어요.

 

마치 싱가폴에 가든스 바이 더 베이랑 보타닉 가든처럼

잘 꾸며놓아서 너무 구경하기 좋았어요.

 

장소는 바로 요기!!

위치는 마곡나루역 3번출구에서 도보로 15분 거리에 있어요.

 

                                                                                                    서울식물원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동로 161 서울식물원

 

서울 식물원

 

우와

완전 이국적인 모습과 미래도시의 정원 느낌.

 

싱가폴에 가든스 바이 더 베이를 연상케 하는 구조물이였다.

 

서울 식물원 야외 조경들이 정말 하나하나 신경 쓴 느낌이 들었고,

관리가 너무 잘 되어 있어서

정말 숲 속에 온 듯한 느낌이 들어

세상 편안하고 여유로운 분위기였다.

 

너무 좋았어요.

 

사진만 봐도 아시겠죠?

 

최고.

 

서울 식물원

 

 

식물원 내부는 각 지역의 나무와 식물들이 있었어요.

 

각 파트별로 습도와 온도까지 신경써서 관리하는 모습이 정말 진심이구나 생각했어요.

 

그리고 생각보다 천장고도 너무 높아서

 

숲속안에 들어온 느낌이 들었어요.

 

마치 쥬라기 공원 안에 들어온 기분도 들면서

 

정말 좋았어요.

 

 

 

서울 식물원

 

서울식물원은 세계 12개 도시 식물과 식물 문화를 소개하고

 

도시의 생태감수성을 높이기 위해

 

서울에 남은 마지막 개발지 마곡에 조성되었어요.

 

마곡은 아무것도 없는 땅이였는데

갑자기 역 생기고 도시가 만들어졌어요.

 

식물원과 공원을 결합한 이른바 ‘보타닉 공원’으로서

면적은 축구장 70개 크기가 된다고 하네요.

 

정말 엄청 큰 면적에 식물들이 있어요.

 

가서 보면 웅장함에 압도 당해요.

 

 

많이 걸었더니 배고파서

매콤한게 떙겨서 검색하다보니

한식 맛집이 있어서

바로 출동!!

 

마곡나루역 2번출구에서 도보로 3분이면 도착하는 곳!!

 

바로 "봉이밥"입니다.

                                                                                                             봉이밥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로 171 프라이빗타워2차 1층 103,104호

마곡 봉이밥

우선 서울 식물원하고 너무 가까워서

배고픈 배를 잡고

 

얼른 달려왔어요.

 

한식을 제일 좋아하는 사람으로

아주 미치죠ㅎ

 

오늘은 뭐를 먹어볼까나

메뉴를 한번 볼까요?

 

마곡 봉이밥

 

 

다 먹고 싶지만,

오늘은 매콤한게 땡기네요.

 

사장님~

 

여기 매콤하게 쭈꾸미 정식으로 주세요!!

 

 

 

마곡 봉이밥

 

 

밥에 쓱싹쓱싹해서

냠냠하면

 

아주 그냥

꿀떡꿀떡

넘어가죠잉?

 

매콤하니 너무 맛있는 쭈꾸미!!

 

서울 식물원하고도 너무 가까워서

어디갈지 고민이다 하면

 

봉이밥 추천드릴게요!!

 

자 이제

든든하게 배 채웠으니

 

산책하러 가볼까요?

 

가까운 곳에 안도 타다오가 설계한 곳이 있다해서 왔어요.

 

바로 LG아트센터입니다.

 

마곡나루역 3번출구로 나오면 바로 앞에 있어요.

 

장소는 바로 요기!!

 

                                                                                                  LG아트센터 서울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로 136 LG아트센터 서울

 

 

LG 아트센터

안도 타다오가 설계한 LG 아트센터의 시그니처 공간인

'튜브'입니다.

 

LG 아트센터를 지나가는 통로인데요.

 

역시 안도 타다오 형 잘하네요.

 

저번에 원주여행으로 갔다온

뮤지엄 산이 또 다시 생각나네요.

 

여기서 한번 찰칵 해줘야겠죠?

 

 

LG아트센터

2층을 올라가니

타이프 카페도 있었는데

 

너무 늦게 가서 문이 닫혀 있었어요.

너무 아쉬웠지만, 공간자체는 너무 좋았어요.

 

마곡 걸어보까나는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는 또 어딜 걸어보까나~

 

728x90
반응형
LIST